학습자료 / 중학교 / 1학년 / 국어1차분류: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자격증공무원임용고시2차분류: 1학년2학년3학년공통3차분류: 국어도덕사회수학과학기술가정체육음악미술영어컴퓨터한문생활국어4차분류: 공통학기1학기2학기 자료번호 No. 17647, 자료분류 : 중학교 / 1학년 / 국어 / 1학기 자료제목 국어1학기중간고사문제30 [SA][중1]국어_1학기_중간고사#32d9kp6_17647.hwp저장1저장2 (32.9 KB) 자료평점 5 5 최고 4 좋아 3 보통 2 별로 1 비추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미리보기 1. 글 ㈎~㈒중 글쓴이가 겪은 일에서 잔잔한 재미와 감동을 받기도 하고 글쓴이의 생각에서 삶에 보탬이 되는 깨달음을 얻기도 하는 것은? ① ㈎ ② ㈏③ ㈐ ④ ㈑ ⑤ ㈒ 2. ㈎의 시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학생은? ① 가영: 화사한 봄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있군! ② 해인: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거 아니니? ③ 하늘: 늘 한결같은 사람이 필요해. ④ 영희: 우리의 삶에도 서로 사랑하며 어울리는 지혜가 필요함을 말하는 거야. ⑤ 다해: 누구나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싶다는 거지. 3. ㈎시의 밑줄 친 화자가 벚꽃마저 좋아한 이유로 가장 적당한 것은? ① 벚꽃으로 인해 소나무의 푸르름이 돋보이기 때문에 ② 벚꽃의 변화 때문에 ③ 벚꽃의 화려함 때문에 ④ 벚꽃이 예쁘기 때문에 ⑤ 벚꽃은 쉽게 져 버리기 때문에 4. 글 ㈏와 ㈒의 공통점인 것은? ① 옛 서민들의 생활감정을 엿볼 수 있다. ② 사건이 우연히 일어난다. ③ 갈등이 거의 드러나지 않는다. ④ 흥미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⑤ 비현실적이다. 5. 글 ㈏처럼 허황된 이야기임에도 사람들이 옛날 이야기를 좋아하는 까닭으로 볼 수 없는 것은? ① 행복하게 결말이 나기 때문이다. ② 교훈을 주기 때문이다. ③ 통쾌한 웃음을 주기 때문이다. ④ 상상력을 자극시키기 때문이다. ⑤ 사건 전개가 현실세계와 유사하고 체계적이어서 이다. 파일설명 대동중님의 최근자료 대동중님의 인기자료 [사회]07_아메리카_및_오세아니아의_생활[역사]사회_시민[역사]사회_시민사회[미적분]행렬과연산[미적분]합성역무리함수 [과학]중1_2중간_과학기출문제___113문제[과학]중1_2중간_과학기출문제___110문제[기술가정][043기가]고덕중2_2중간고사(형설)[기술가정][043기가]남수원중2_2중간고사(형설)[기술가정][043기가]동북중2_2중간고사(형설)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